춘천 장학초등학교 학부모 20명과 함께 학부모 연수 프로그램으로 가죽 파우치 만들기 체험했습니다.

카드와 돈을 함께 넣을 수 있는 장지갑 형태의 파우치를 만들었습니다. 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아마도 그동안 실용성 높고 수준 있는 학부모 연수 프로그램이 없었던 것 같네요.

3주전 학부모 회장이 방문해서 연수 프로그램으로 적절한 콘텐츠, 비용, 일정 등을 협의하고 학교에서 학부모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했습니다.

장학초등학교는 700명이 넘는 꽤 큰 학교이기도 해서 학부모의 참여 경쟁이 치열했더군요.

어쩌면 다음 기회에 다른 것을 할 수도 있겠죠.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가죽을 만지는 것이 처음인 분들이라 사전 준비로 재단과 일부 기초 작업을 해 놓은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라 한시간 좀 넘는 시간에 모두 완성했습니다.

좋은 가죽을 사용해서 아주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었기에 자주 쓸 수 있는 지갑이 만들어 졌습니다.

카페바이어스에서는 단체 수업이나 개별 수업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죽공예를 체계적으로 처음부터 가르치는 것은 어렵습니다만 자신에게 유용하고 원하는 디자인의 작품은 어느 정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준비된 도안과 가죽으로 체험과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전 협의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페의 컨셉을 해치는 것이 아니라면 외부 모임이나 대관도 가능합니다. 지역의 문화공간으로 발전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해볼 생각입니다.

저는 가죽공예를 진행할 수 있지만 다른 분들은 다른 프로그램을 하실 수도 있으니까 가능성은 많은 것이죠.

카페바이어스가 좋은 문화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카테고리: Craft